좋은 날씨 속에서 3 월 24 일 후지 스피드 웨이에서 SUPER GT의 메이커 합동 테스트 2 일째 열렸다. GT500에서는 No.37 KeePer TOM 'S RC F가 GT300에서는 No.77 KSF Direction Ferrari 458이 일의 톱 타임을 기록했다.
KeePer TOM 'S RC F의 히라카와 오전 베스트
전날보다 한층 맑은날씨에서 테스트 주행에 좋은 조건이 되었다. 후지에서 메이커 합동 테스트 2 일째는 오전과 오후 두 차례의 주행 세션이 진행됐다.
오전의 주행 시간은 2 시간 예정 이었으나 전날 중단 분 10 분을 고려하여 2 시간 10 분으로 되었다. 세션 시작시의 기온과 노면 온도는 6 ℃ / 10 ℃, 세션 종료 시점에서 노면 온도는 16도까지 상승했다.
전날처럼 이 날도 테스트 메뉴의 대부분은 2 차전을 위한 타이어 선택 및 확인했다. 오전 세션이 시작된 후 1 시간 정도는 각 팀 모두 몇 바퀴 달리고 피팅로 돌아와 타이어를 교체하고 피트 아웃. 이것을 반복 패턴이 결과적으로 타이밍 모니터도 차례로 바뀌어 갔다.
세션 시작 후 30 분 정도 지난 곳에 No.37 KeePer TOM 'S RC F (안드레아 카루다렛리 / 히라카와 아키라)가 1 분 28 초대에 들어오면 다음 랩에서는 28 초 232까지 채워 보였다. 지금까지의 코스 레코드를 업데이트하는 좋은 시간이다.
그에 이어 No.6 ENEOS SUSTINA RC F (카즈야 오시마 / 유지 쿠니 모토)과 No.38 ZENT CERUMO RC F (타치 카와 속이 빈 / 이시우 라 히로아키)도 28 초 초반대까지 꺾여 들어오지만, No.37 에 미치지 못했다. No.37이 다음 타이어 세트에서 더 시간을 채우고 1 분 28 초 182을 마크. 결국 오전 세션에 좋은 타임이 되었다.
No.37은 전날 안드레아 카루다렛리가 오전에 뉴 타이어를 체크하고 있었지만, 이날은 신인 히라카와 아키라가 담당. 2 명의 성능이 일률적으로 팀의 종합 능력도 높은 것을 어필하는 결과가 되었다.
전날에 충돌 한 No.8 ARTA NSX CONCEPT-GT (코스케 마츠우라 / 노지 智紀)은 공장으로 돌아 복구 작업을 서두르게 되고, 이 날은 출주하지 않았다. 한편, 메뉴의 차이 때문인지, 오전 세션에서는 GT-R은 타이밍 모니터의 아래쪽에 그쳤다.
오후에는 칼 소닉 IMPUL GT-R!!
두 번째 세션은 오후 1시 30 분. 이 시점, 기온과 노면 온도는 각각 9 ℃ / 19 ℃, 세션 종료 시점에서 기온과 노면 온도는 10 ℃ / 17 ℃로 안정되어 있었다.
오전 세션에서도 상위권 이었던 No.6, No.38, No.37 1 분 29 초 초반대에 였지만, No.15 드라고 모듀 NSX CONCEPT-GT (코 구레 타카시 / 올리버 · 타베이)가 파고, No.1 MOTUL AUTECH GT-R (마츠다 次生 / 로니 쿠인타렛리)도 그들의 뒤를 이었다.
2 일째의 종합 톱은 오전 최고 No.37 KeePer TOM 'S RC. 또한 2 일간 종합 톱이라는 결과가 되었다.
닛산 진영을 총괄하는 카키 모토 구니 히코 총감독은 "우리집 (닛산 진영)의 자동차도, 후지 사양 (로우 드래그 사양)의 마무리는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단지, 이번은 어디 까지나 테스트에서 각 팀에 의해 메뉴가 차이 있으니까요.
한편, GT300은 오전과 오후 두 세션에서 톱 타임을 기록했다. No.77 KSF Direction Ferrari 458 (요코 미조 나오키 / 峰尾 쿄스케 / 이이다 태양)이 2 일을 통해 종합 결과에서도 상위권을 달리고 있다.
FIA GT3 세의 No.7 Studie BMW Z4 (요 르그 뮐러 / 세이지 아라)과 No.65 LEON SLS (구로사와 하루키 / 가모 나오야)가 이어 JAF-GT 세의 탑, No.31 TOYOTA PRIUS apr GT (사가 宏紀 / 중산 유이치 / 코타 사사키)이 2 일 종합 결과에서 4 번째로 이어졌다. 메인 샤시에서 No.25 VivaC 86 MC (츠치야 무사 / 마쓰이 다카요시)이 종합 8 번째. 그런대로 위치 및 시간 차이로 오카야마에서의 개막전에 대한 기대를 잡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