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Race Reports
Race Reports

제 목 2015.03.26 2015 년 개막전 오카야마 (4 / 4,5)

2015.03.26 더 열심히 더 드라마틱하게! 흥분도 업의 2015 년 개막전 오카야마 (4 / 4,5)

 

1 차전 오카야마 국제 서킷 : 미리보기

GT500 머신 진짜 실력이 개막전에서 격돌

 지난해 독일의 인기 레이스 "DTM"과 차량 규정 통합도 있고 모든 차량이 신형이 된 GT500 클래스. 그렇기 때문에 지난해 초반전은 시스템의 완성도가 승패를 좌우하는 장면도 볼 수 있었다. 물론 시스템 개발도 SUPER GT의 승부이기 때문에 패자의 변명의 여지가 없었다.

이번 시즌은 현 규정 2 년차 시즌. 각 메이커와 팀은 지난해 최종전이 종료되자 개량 및 숙성에 전력을 다해 오프 사이에 테스트를 거듭해왔다. 현재 시스템의 진정한 힘이 2015 년 개막전 오카야마에서 발휘되는 것이다.

엔진의 장점이 살려 공력 성능에 여유를 가진 닛산 GT-R 제는 지난 시즌에 이어 MOTUL AUTECH GT-R이 이번 시즌도 정상 진화에서 연패를 노린다.

실제로 지난 오카야마 공식 테스트에서도 No.24 D' station ADVAN GT-R (사사키 다이 키 / 루카스 오루도네스) 테스트 종합 톱을 기록하며 디펜딩 챔피언 No.1 MOTUL AUTECH GT-R (마츠다 次生 / 로니 쿠인타렛리)도 세션 상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징조를 보이고 있다.

렉서스 RC F 제도 그 차이를 훨씬 채우고 있는 감이 있다. 오카야마 공식 테스트에서도 GT-R 제는 손색없는 성적을 내어 다음의 후지 제조 테스트에서는 No.37 KeePer TOM 'S RC F (안드레아 카루다렛리 / 히라카와 아키라) No.38 ZENT CERUMO RC F (타치 카와 속이 빈 / 석포 히로아키) 2 일 종합 원투의 시간을 기록하는 등 오카야마에서의 활약에 기대가 걸린다.

물론 NSX CONCEPT-GT 제도 오카야마 공식 테스트에서 전 GT500 챔피언 류 감독이 이끄는 새로운 팀 No.15 드라고 모듀 NSX CONCEPT-GT (코 구레 타카시 / 올리버 타베이)이나 No.100 RAYBRIG NSX CONCEPT-GT ( 야마모토 나오키 /이자와 타쿠야)이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미드 쉽의 NSX CONCEPT-GT가 자랑하는 테크니한 오카야마에서 지난해 고전을 불식시키기 주행을 보여준 것 같다.

또한 후지 테스트 No.64 Epson NSX CONCEPT-GT (다이스케 나카지마 / 베르트랑 버킷)이 세션 3 위의 성적을 낸 것으로부터 기대감이 높아진다.

 

F1 외국인에게대 젊고 새로운 드라이버에 주목!!

 이번 시즌은 SUPER GT 최초 참전 외국인 드라이버 2 명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우선 No.39 DENSO KOBELCO SARD RC F의 헤이 키 코발라이넨 (파트너- 晃平). F1의 맥라렌 소속 시대에 F1에서 1 승을 올린 경력이 있으며, 그 실력은 충분하다.

드라고 모듀 NSX CONCEPT-GT 올리버 타베이도 F1 테스트 드라이버로 현재 Honda F1 엔진의 테스트에 참여했다고 한다. SUPER GT F1과는 다른 어려움이 있는 만큼 빨리 실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지만, 매우 기대되는 존재다.

또한 지난해 슈퍼 포뮬러에 첫 참전하면서 우승을 이룬 GT500 신인 노지 智紀 (No.8 ARTA NSX CONCEPT-GT 파트너는 코스케 마츠우라)와 첫 레귤러 참전이되는 히라카와 아키라 (No.37 KeePer TOM 'S RC F)도 신경이 쓰이는 존재이다. 히라카와 앞서 후지 테스트에서 종합 톱 타임을 마크하고 있다.

GT500에서 2 년째 사사키 다이 키 (No.24 D' station ADVAN GT-R)과 올 시즌은 젊은 활약이 기대가 된다.

그리고 시즌에 손가락에 부상을 입어 개막전 출전을 걱정 된 No.12 칼 소닉 IMPUL GT-R의 주앙 파울로 드 올리베이라 (파트너 히로노부 야스다)도 지난 후지 테스트에서 무사히 복귀했다. 세션 가장 빠른 기록하고 있는 만큼, 오카야마에서 우승 후보의 일각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물론, 이번 시즌에 최다승 탈환을 공언하는 모토야마 아키라 (No.46 S Road MOLA GT-R 파트너는 마사 타카 야나기 다)와 최다승 및 최다 폴 보유자 인 다 치카와 祐路 (No.38 ZENT CERUMO RC F) 대결과 경험을 얻고 No.100 RAYBRIG NSX CONCEPT-GT에 돌아온 야마모토 나오키 /이자와 타쿠야 지난해 마지막 경기에서 타이틀을 놓친 2 , 이토 다이스케와 제임스 로시타의 No.36 PETRONAS TOM 'S RC F 등이 왕자 MOTUL AUTECH GT-R과 어떤 싸움을 연기하는지 매우 기대가 많은 개막전 오카야마 될 것 같다.

 

■ 참전 대수 증가, 신형 머신 등장으로 분위기 GT300

 GT300 클래스의 화제의 이유는 참전 대수가 늘어난 것. 지난해 참전 대수는 24 (대전은 두 선수권 외 참전했다). 올해 개막전 오카야마의 항목은 무려 28 개에 이른다. 차종도 14 차종과 이것도 2014 11 차종을 크게 웃돈 다. 그런 만큼 이번 시즌은 다채로운 전투보다 혼전과 스릴 GT300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런데, 이번 시즌의 싸움이지만, 그 중심이 예상되는 2014 년 챔피언 No.0 굿 스마일 하츠네 미쿠 SLS (노부테루 타니구치 / 카타 오카 류야)이 머신를 변경 한 것이 주목이다. 지난해 마지막까지 접전을 연기 한 라이벌 No.11 GAINER TANAX SLS (平中 카츠유키 / 비욘 빌드 하임)와 같은 메르세데스 벤츠 SLS이다. No.0 이외에도 SLS로 변경 한 팀도 이번 시즌은 6 개의 SLS이 참전한다.. 오카야마 공식 테스트에서 No.11 2 일 베스트 타임을 내는 등 속도가 우수했다;

한편 지난해 오카야마 우승자이기도 하다 No.0은 오카야마 공식 테스트는 신차 세트와 타이어 선택에 시종하고 9,10 번째. 그렇지만, 이번 시즌도 No.0 No.11의 대결이 타이틀 경쟁의 축이 될 것이지만, 다른 SLS도 싸움에 들어온 것 같다.

물론 SLS뿐만 아니다. 올 시즌 형은 더 성능이 향상했다는 닛산 GT-R NISMO GT3 . 그 핵심을 이루는 No.3 B-MAX NDDP GT-R (호시노 카즈키 / 高星 明誠)는 타이틀 경쟁에 얽혀 온 것 같다. SUPER GT 루키 높이 별의 기세에도 주목이다.

그리고 올해부터 GT-R을 사용 No.10 GAINER TANAX GT-R (앙드레 쿠토 / 천세 카츠 마사)도 오카야마 테스트 세션 2 번째를 기록했다. 체제 변경에 전력 업하고 No.11 平中 "라이벌은 10 호차일지도"라고 말하게 존재가 되고 있다.

이 밖에 오카야마 테스트에서는 아우디 R8 No.21 Audi R8 LMS ultra (리차드 라이언 / 후지이 誠暢) 지난해 오카야마 전 폴 포지션의 No.31 TOYOTA PRIUS apr GT (사가 宏紀 / 나카야마 유이치)도 좋은 성적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다크호스가 될 것 같은 No.77 KSF Direction Ferrari 458이다. 오래간만의 페라리 참전하는 것으로도 궁금증을 더해가지만 드라이버가 2013 년 챔피언 콤비의 요코 미조 나오키 / 峰尾 쿄스케라는 것도 포인트이다.  오카야마, 후지 테스트에서 상위 성적을 연발하며 오카야마 매우 비등 존재가 될지도 모른다.

그리고 신형 차량도 잊어서는 안된다. GT300 메인 샤시 기반 도요타 86 No.25 VivaC 86 MC (츠치야 무사 / 마쓰이 다카요시) 3 . 또한, GT300 메인 새시 레이아웃으로 한 No.2 신티아무 애플 로터스 (다카하시 / 카토 寛規)는 레이스에서는 물론, 자동차로도 흥미롭다.

그리고 GT-R에 이은 국산 FIA GT3로 이번 시즌 등장하는 렉서스 RC F GT3를 사용하는 것이 No.60 SYNTIUM LMcorsa RC F GT3 (이이다 장 / 히로키 요시모토), 이쪽도 기대된다.

그 밖에도 지난해 오카야마 전 2 위의 No.7 Studie BMW Z4 (요 르그 뮐러 / 세이지 아라) 지난 시즌 1 승의 No.55 ARTA CR-Z GT (타카 기 신이치 / 타카시 코바야시)은 이번 시즌도 변함없이 빠를 것이다. 또한 타이어 던롭에 담아 속도가 빛나는 야마우치 히데키를 맞이한 No.61 SUBARU BRZ R & D SPORT (이구치 卓人 / 야마우치), 신예 平峰 지마이 가입 한 No.88 마네빠 람보르기니 GT3 ( / 平峰)에도 주목하고 싶다.

GT500 GT300도 지난해보다 뜨거운 싸움이 기대되는 2015 년 시즌. 그 개막전은 4 4,5 , 오카야마 국제 서킷!! 코스에서 열기 격렬한 드라마와 서킷에서 열기 즐거운 이벤트~ 4 월의 제 1 주말은 오카야마 국제 서킷 보러오세요 . 안타깝게도 오실 수 없는 분은 J SPORTS 중계, TV 도쿄 계의 'SUPER GT + ", 퍼블릭 뷰잉 그리고 본 웹 사이트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